래퍼 산이 근황 부비동염 퉁퉁 부은 얼굴 공개 부비동염이란?
본문 바로가기
사건 사고 이슈

래퍼 산이 근황 부비동염 퉁퉁 부은 얼굴 공개 부비동염이란?

by 오늘의 사건 2024. 3. 23.

래퍼 산이 부비동염으로 근황공개

 

래퍼산이-근황-부비동염-인스타공개

 



래퍼 산이(39)가 부비동염에 걸려 퉁퉁 부은 얼굴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산이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진짜 갈 수가 없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는데, 사진에 보인 래퍼산이는 얼굴이 많이 부었고 창백한 모습으로 원래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래퍼 산이가 인스타에 부비동염을 겪은 내용을 인스타에 올린이유로 앞서 산이는 지난 4일 열린 '2024 토너먼트 벌스 랩배틀 랩컵' 제작발표회에 건강상 이유로 불참했는데, 불참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한 것으로 보였다. 또한 산이는 "지금은 건강하다"며 "걱정 끼쳐 미안하다"는 댓글을 추가로 남겼는데 래퍼 산이가 겪은 부비동염이란 무엇인가?

 

 

 

부비동염이란?

 

 

 


부비동염은 얼굴 뼛속 공기주머니인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즉 쉽게 말하자면 뼛속에 있는 빈 공간 ‘부비동’에 염증이 생겨 콧물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계속 고여있는 상태를 뜻한다.

 



부비동은 흔히 알고 있는 축농증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단순히 콧물 재채기와 가려움을 동반하는 비염과 차이가 있다. 부비동염 = 축농증의 증상으로는 코막힘, 누런 콧물, 목뒤로 콧물이 넘어가는 후비루 증상이 특징적인데,

 

 


부비동의 코막힘은 일반 감기보다 훨씬 심하며 머리가 무겁고 두통이 나타난다. 또한 안면 압박감으로 인한 얼굴 통증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번에 래퍼 산이의 얼굴을 붓게만든것도 부비동염의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부비동염으로 코감기처럼 일주일 정도 지나면 회복하는 것과 달리 부비동염으로 10일 이상 이어진다. 부비동염은 염증이 지속되는 기간에 따라 급성(4주 이내) 만성(12주 이상)으로 나눠지는데,

 

 


4주 이내로 지속되는 급성 부비동염은 항생제, 진통제 등 약물로 치료할 수 있으나, 부비동이 완전히 막혀 농이 생기거나 3개월 이상 이뤄진 약물치료에도 크게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수술에 관해 상담을 받아야 한다.

 

 

 

 

부비동염 수술방식은?

 

 

 


부비동염 수술은 염증이 있는 코점막과 물혹 등을 제거하고 부비동 입구를 열어 고여 있던 분비물을 배출해 공기가 통할 수있도록해준다. 부비동염은 내시경수술로 이뤄지고 있으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내시경으로 코안에 기구를 넣어 섬세하게 작업이 돼 현재로서는 안전성과 정교함이 많이 높아져있다. 수술 이후 회복기간도 빠르고 흉터도 남지 않기 때문에, 당일퇴원으로 어렵지 않게 수술받을 수 있다.

 

 

 

부비동염 관리법

 

 

 


부비동염은 특히나 일교차 심한 요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온 변화에 몸이 빨리 적응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저하하고,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에도 잘 노출되기 때문이다. 

 



부비동염에 걸리지 않기 위해 평소 생활습관으로는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채소 섭취를 늘리는 게 좋으며 충분한 휴식 취하는 방법과 실내환기를 통해 적절한 온도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감기를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대기질이 나쁜 날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도움 된다. 만일 만성부비동염 환자라면 수술 후 재발을 막기 위해 평소생활습관을 다시 다 잡는 것이 중요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