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기료가 천만 원 넘게 나온 집이 있다.
인천강화구에서 3명이 살고 있는 20평 빌라에 최근 8월 한 달 전기료가 1150만 원이 청구돼 논란이 일고 있다.
7월 12일~8월 11일 한 달간 쓴 전기요금이 천만 원이 넘는 1150만 원가량 나왔기 때문인데 요금 고지서에 찍힌 한 달 전기 사용량은 1만 4천221(킬로와트시)였고 이는 냉장고와 에어컨을 24시간 틀고 영업하는 편의점 3곳을 합친 사용량 정도다.
실제 거주하는 거실에 두는 스탠드형 에어컨(소비전력 1.8kW)을 여름철 하루 12시간씩 한 달 내내 켜놓으면 월 사용량이 약 1천 kWh인데, 이 경우에도 한 달 전기요금은 30만 원 수준이다. 이 때문에 가정집에서 한 달에 1만 kWh를 넘게 쓰는 건 사실상 불가능한 것인데
김 씨는 이와 같은 비용에 “작년 8월 에어컨을 틀었을 때도 사용량은 376 kWh, 요금은 5만 7000원이었고, 올해 7월에도 한 달 사용량은 269 kWh로 요금은 3만 원 정도였다”며 “처음엔 고지서 인쇄가 잘못된 줄 알았다”라고 말했으며
김 씨가 한전에 문의한 결과 계량기 바로 아래 전선이 눌어붙으며 누전이 됐고, 이로 인해 전기가 땅 속으로 계속 흘러나가면서 엄청난 사용량이 발생했다고 했다 하지만 요금 폭탄에 놀란 김 씨는 이후 한전 대응에 더 난감해하고 있는데, 한전 측으로부터 받은 답변으로 “고객 설비 잘못이 원인인 만큼 원칙적으로 고객이 전기요금을 모두 부담해야 한다”는 답변을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얘기를 듣고 한 기자가 직접 한전에 문의하자 기자 측에 "일단 납부를 유예한 상태"라며 "이번 건의 경우 사용량이 지나치게 많고, 여름철 누진제 때문에 요금이 더 높게 산정된 만큼 조속히 해결책을 찾겠다"라고 했다.
그렇지만 과거 김 씨와 비슷한 사례를 봤을 때 김 씨는 청구된 전기요금 상당 부분을 부담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소식에 네티즌들은 "그런 일을 대비하고 시민들을 보호하라는 게 한전을 공기업으로 해놓은 것" "상식적으로 이렇게 많이 요금이 발생하면 한전에서 미리 알려주던지 와서 점검을 하던지 해야지 공기업이 정말 기강해이가 도를 넘었다"
"한전은 전기가 누전되는지 안되는지 상시적으로 점검을 해야 되는 거 아닌가 기껏 적자 타령만 하고 임원들 고액 연봉을 주면서 서민에게 전기요금 덤터기 씌우네" 등 한전의 대응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평소 자기 집 계량기를 찾아볼 일이 어디 있느냐”는 반응이 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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